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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 Q1
  • 복지관 이용 및 대기 방법은?

복지관 이용 및 대기방법 절차

1. 신청 ·접수 : 혹은 방문을 통해 신청 및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2. 초기상담 진단 및 평가 : 초기상담과 진단 및 평가를 받습니다.

3. 사례회의 및 서비스지원계획회의 : 진단 및 평가 이후 복지관에서 이용자에 대한 사례회의 및 재활계획회의를 진행합니다.

4. 서비스 계약 ·대기 : 복지관 이용 서비스(프로그램 및 치료)를 대기합니다.

5. 복지관 이용 : 대기 후 복지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주간이용센터, 아동발달센터, 직업지원팀의 경우 이용 방법에 차이가 있으니, 각 팀으로 문의하시면 이용 안내해 드립니다.)

6. 평가·종결 → 사후지도

  • Q2
  • 장애인 등록이 되어 있어야만 이용 가능한지?

장애인 등록이 되어 있지 않아도 이용 가능합니다.
(단, 프로그램 특성에 따라 이용 제한이 있습니다.)

  • Q3
  • 진단 및 평가는 언제 할 수 있는지?

- 진단 및 평가는 매주 목요일 13시 ~ 17시에 진행됩니다.

- 이용을 원하시면 사전 전화 및 내방을 통해 예약하셔야 합니다.

  • Q4
  • 대기 기간은 어느 정도 인지?

- 기존 대기자부터 순차적으로 프로그램 및 치료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대기기간은 통상적으로 1~2년 정도 소요되며, 치료 이용자들의 종결상황에 따라 대기상황이 유동적으로 변화될 수 있습니다.

  • Q5
  • 타 지역 거주자는 이용이 가능한지?

-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 규정 상 안양시 거주자만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