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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담당: 운영지원팀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 이라 함)은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별도의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처리목적> 개인정보는 복지관의 효율적 관리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제공 제한)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거나 관련 법률에 명시된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처리 보유합니다.


■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다음과 같은 기관 등 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공 목적 및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제공 받는 기관/자 : 엔컴, VMS, CMS(밴프로, 금융결제원)등

나. 제공 근거 및 목적 : 사회복지사업 수행을 위한 개인정보 위탁

다.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주민등록번호(기부금영수증 발행), 주소, 전화번호

라. 제공받는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준영구 (폐기요청시 즉각 폐기)


■ 개인정보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위탁하는 업무 내용 : 홈페이지 관리, 자원봉사자 실적관리, 후원자 CMS관리

나. 수탁업체명 : 군포시지체장애인연맹, VMS , 밴프로, 금융결제원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 정보주체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정보주체는 복지관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제1호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복지관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호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복지관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호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가. 필수 항목 :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나. 선택 항목 : 주소 등



■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1. 복지관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복지관은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복지관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선정하고, 복지관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복지관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복지관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ㆍ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물리적 보관장소 마련


■ 개인정보보호 관련 담당자 지정

복지관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관련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자

  ⊙ 성명 박용구

  ⊙ 직책 관장

  ⊙ 연락처 031-472-7774

  ⊙ 팩스 031-472-7775

  ⊙ 이메일  ajwc1995@hanmail.net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직책 운영지원팀장

  ⊙ 담당자 권성은

  ⊙ 연락처 070-4838-1702

  ⊙ 부담당자 김태윤 

 

정보주체는 복지관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처리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복지관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복지관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기관명 홈페이지   연락처

 한국인터세진흥원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118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go.kr/  1833-6972
대검찰청 과학수사부 사이버수사과 http://cybercid.spo.go.kr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경찰민원 콜센터 182

 


 

■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10.01부터 적용됩니다.

‣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