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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지원팀

※ 자세한 이용안내는 이용안내의 프로그램안내부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소통을 통해 하나가 되는’

상담사례지원팀!

문의 : 070-4838-1703

팀의 기능과 역할

사례개입이 필요한 이용자의 욕구 및 문제해결에 도움을 제공하며, 이용자 및 대상자 가족의 복지를 증진한다. 또한 자원연계를 통해 재가장애인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기본방향

  • 서비스가 필요한 지역 내 장애인에게 정확한 복지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의 욕구와 문제원인을 파악하여 적절한 재활방향을 제시하며 서비스의 효과를 극대화한다.

비전

  •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업무 활성화를 위해 팀 업무공유 및 책임수행을 한다.
  • 사회성 함향을 통한 자립을 지원한다.
  • 이용자의 권익 증진을 최우선으로 한다.

향후계획

  • 대기자시스템 보수 및 업무시스템을 정형화한다.
  • 사례관리시스템을 강화한다.
  • 사례관리의 체계화(집중·일반사례구분)와 조직화로 사례관리업무를 강화한다.
  • 사례개입에 필요한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적, 물적자원을 확보 및 연계한다.
  • 가족지원사업을 확대(부모회지원, 부모스트레스대처훈련 등)시킨다.
  • 재가장애인 사례발굴 및 직·간접서비스를 확대한다.

주요사업

  • 상담사례지원사업
  • 상담지원
  • 진단·판정
  • 사례관리
  • 가족지원서비스
  • 실습지도
  • 권익옹호사업
  • 이용자고충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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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가복지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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