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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약관동의

안양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가입하려면 이용약관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약관

제 1 장 총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http://ajwc.or.kr)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합하여 "서비스"라 한다)를 하나의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가입하여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약관의 공시 및 준용

1.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중요 사유가 있을 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3. "동의함"라고 선택함으로써 여러분은 이 계약서를 따르기로 동의합니다.
4. "동의함"을 선택함으로써 우리는 사용자 여러분이 우리의 서비스를 여러분이 모든 부차적인 책임을 지고 사용함을 이해하고 동의하는 것으로 이해합니다.


◑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르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2 장 권리 및 의무

◑ 제1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서비스신청을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반드시 회사에서 요청하는 실명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 제2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있을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에 의하여 회원에 대한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개인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변경할 명백한 사유가 없는 한 그 변경을 제한합니다.
3. 회사는 여러분의 요구나 여러분이 생각하는 어떤 특정한 목적에 부응할 어떤 의무도 없습니다.
또한 서비스의 장애나 안전문제나 에러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 제3조 회사의 권리 및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부터 지속,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래의 목적인 광고 및 마케팅 촉진을 위해 제공할 수 있으며, 규정된 이외의 의도 및 목적으로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4조 회원의 권리 및 의무
1.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규정한 회원 요건을 충족해야만 회원자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와 비밀 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자신의 개인정보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부당행위 발견 시 회사가 정한 소정의 배상을 해야 합니다.
6.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 수정을 해야 합니다.
7. 사용자는 불법적인, 불쾌한 내용이나 협박성, 해를 끼칠 수 있는 모든 것을 유포시키지 않음에 동의합니다.
8. 사용자는 지역적인, 국가적인, 국제적인 어떤 법이나 규칙에 어긋날만한 것들을 유포시키지 않을 것을 동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 제 1조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운영자에게 통보하여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 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공공 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 할 경우
4)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 번호를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제2조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
1. 제1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 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 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 제3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 4 장 계약변경 등

◑ 제1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주소 등 이용계약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에는 전화나 서비스를 통해서 이용계약을 변경/ 해지하여야 합니다.





제 5 장 기타
◑ 제1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4년 01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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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저희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은 운영상의 모든 과정에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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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근거 :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 방지
-보존기간 : 1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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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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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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